- 2026.07.01
- 간호부 조직 개편 (통합지원간호과 직제 신설)
- 간호과장 1명 증원(통합지원간호과)
- 수간호사 1명 증원 (주사실간호 수간호사)
- 간호부 조직 개편 (통합지원간호과 직제 신설)
- 2025.11.28
2025 한국의료질향상학회 가을학술대회 Award Oral Session 「진료지원전담간호사 관리체계 구축」우수상 수상
- 2025.08.01
간호부 홈페이지 리뉴얼
- 2025.07.01
수간호사 1명 증원(전담간호 수간호사)
- 2025.06.30
제 1회 슈퍼바이저 교육과정 개설
- 2025.05
전북대학교병원 STEP 교육훈련센터를 통한 온라인 실무교육 실시
- 2025.02.18
진료지원전담간호사 운영규정 제정
- 2025.01.01
제12대 정민희 간호부장 취임
- 2024.12
의정사태로 인한 진료지원을 위한 전담간호사증원 및 전환배치
- 전담간호사 총원 170명
- 진료과전담증원 지원(52명)
- 인턴업무 대체 지원(6명)
- RRT 3교대 전환을 위한 인력지원(6명)
- 2024.09.20
간호법 제정안 공포
- 2024.09.
보건복지부 진료지원 간호사 교육지원사업 참여
- 2024.05.
RRT 인력 증원 및 24시간 운영 확대(5명→11명)
- 2024.02.
의정상태로 인한 비상진료지원 체계 운영
- 2023.12.21
보건복지부「특수병동 간호사 교육프로그램」시범적용 우수사례 우수상 수상
- 2023.11.28
대한병원협회 「교육전담간호사 지원사업 우수사례 공모전」최우수상 수상
- 2023.10.04
제1회 Best Practice 경진대회 개최
- 2023.09.25
환자중심 스마트 환경 구축, 스마트키오스크 전 진료과 확대 적용
- 2023.05.08
제1회 JBUH 나이팅게일 주간행사 개최(~2023. 05. 12.)
- 2023.05.02
간호부 사무실 본관 2층 행정동으로 리모델링 및 이전, Nursing Lounge(간호업무지원실) 카페형 휴게공간 조성
- 2023.04.07
간호부 소식지 Do-dream 발간
- 2023.04.01
교육전담간호사 지원사업 참여
- 보건복지부 간호사 교대제 개선 시범 사업으로 전환 및 현장교육간호사 2명 증원(6명→8명)
- 2023.03.17
‘식사합시다’ 캠페인 개최 : 근무 중 한 끼를 서로 챙겨주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각 부서를 방문하며 식사와 응원 전달
- 2023.02.21
교육전담 시범사업 우수사례 선정 상금 500만원 전액 병원 발전 기금 기부
- 2023.02.06
간호부 카드뉴스 발간
- 2023.01.05
신규간호사 교육체계 개편
- 교육프로그램명 : JUMP(JBUH Nurse Upgrade Program)
- 2023.01.01
제11대 김정희 간호부장 취임
- 2022.12.20
대한병원협회 ‘교육전담간호사 지원사업’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수상
- 2022.11.18
신속대응팀 운영 시행, 전담간호사 2명 배정
- 2022.08.01
수간호사 1명 증원(감염관리센터 24병동)
- 2022.07.28
섬망 평가 도구 전산화면 구축 및 섬망 리플릿 제작
- 2022.06.
스마트도착 확인 시스템 도입(외래 키호스크 도입)
- 2022.06.21
신입간호사 채용설명회 UCC 제작 및 홍보
- 2022.05.01
교육전담간호사 지원 사업 현장교육간호사(유형2) 배치 및 운영
- 2022.04.30
간호사 교대제 개선 시범사업 참여 및 운영
- 2021.12.20
“Best Hero 상” 수기 공모전 시행 및 수기집 제작
- 2021.11.12
전라북도간호사회 2021년 UCC 공모전 “코로나19와 간호” 수상
- 최우수상 : 73병동 ‘뜨거운 땀과 노력으로 싸워온 우리들’
- 우수상 : 응급실 ‘아무튼 오늘도 출근합니다’
- 우수상 : 수술실 ‘코로나 극복 캠페인’
- 2021.05.17
스팀 멸균물품 유효기간 연장(간호연구위원회『포장재별 멸균물품 유효기간 적정성 평가에 대한 연구』에 따른 임상간호연구 결과 적용)
- 2021.04.30
간호사 실무교육 Webex 실시간 화상원격교육 시행
- 2021.04.07
간호관리자회의 Webex 영상회의 개최
- 2021.04
해피라운딩 간호순회 지침 개발 및 적용
- 2021.03.26
31병동(리모델링 완료) 이전 및 71병동 신설
- 2021.01.01
수간호사 1명 증원(외래 수간호사)
- 2020.08.10
스마트인계(비대면) 68병동 시범 운영
- 2020.08.05
간호사 근무복(생활복) 변경
- 2020.07.01
중환자실 간호관리료차등제 1등급으로 상향
- 2020.06.29
간호간병통합서비스병동 확대 운영(45, 62, 82병동)
- 2020.03.13
코로나19 관련 대구지역 의료자원봉사(간호사 2명)
- 2020.01.22
코로나19 관련 간호사 지원(국가지정격리병상-21병동, 응급실 선별진료소, 외래 선별진료소, 주 출입구 등)
- 2020.01.08
두발 자유화 도입
- 2020.01.01
제10대 신은숙 간호부장 취임